세종텔레콤은 자사 간편결제서비스 ‘세종페이’ 웹사이트가 ‘2017 웹어워드코리아’의 금융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웹 전문가 3,000명의 평가위원단이 한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세종페이 사이트는 일러스트 및 영상 등을 통해 사이트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도 해당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종페이는 카드결제기나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판매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결제서비스다. 고객과의 대면, 비대면 상황에 따라 카드결제(수기결제, 리더기결제), ARS 결제, SMS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사이트 내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카드사별 거래 조회 및 주문 등록, 상품별 거래 조회 등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종페이 사이트 및 포스트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 담당 이사는 “2018년에도 세종페이를 통해 판매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해당 솔루션 및 사이트 내 사용자 편의성 역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