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투자자 전용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인 GDAX가 유로로 비트코인캐시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시 오픈한다.
22일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법인용 플랫폼인 GDAX는 오는 24일 오전 2시(현지 시간)부터 비트코인캐시-유로 거래를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는 유로로 비트코인을 산 후 비트코인으로 비트코인캐시를 구매할 수 있어 수수료를 두 번 지불해야 한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캐시 거래로 인해 홍역을 치룬 적이 있다. 지난해 12월 20일 비트코인캐시의 유동성 부족으로 개장 후 4분 만에 거래가 중단되면서 내부자 거래 의혹 논란을 겪었다. 이 때문에 같은 달 27일 비트코인캐시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강력한 항의로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캐시 거래를 다시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1일 비트코인캐시 인출 허용을 시작으로 지난 18일에는 코인베이스와 GDAX 두 곳 모두 비트코인캐시 거래를 재개했다.
비트코인캐시-유로 거래는 과부하로 거래중단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3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첫 단계는 거래 시작 후 최소 10분 동안 ‘거래시작 공지’만 내보내고, 두 번째 단계는 제한적인 거래를 승인하고, 최종적으로 전량 거래를 허용한다. 유로-비트코인캐시에 걸리는 총 시간은 현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거래 시간을 미뤄보아 최대 1시간 3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비트코인으로 비트코인캐시 거래를 할 때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는데 37분, 2단계에서 최종단계로 넘어가는데 48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라 인턴기자 purpl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