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플랫폼 전문 기업 제스트인베스트(대표 김경민)가 지난 8일 방영된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를 통해 빠르게 변화는 금융플랫폼 내용으로 소개되었다.
‘조영구의 트랜드핫이슈’는 다양한 기업의 성공노하우와 스타트업 기업의 생존기, 우리 건강을 책임져줄 알짜 건강정보까지 생활 속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생활경제 정보전달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4차 산업시대에 맞추어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핀테크(fin tech)의 편의성과 다양한 금융서비스 내용, 정보통신기술과 금융권 각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고객의 불필요한 소비습관을 붙잡고 저축습관 형성을 위해 새로운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금융플랫폼의 내용이 소개 되었다.
또한 은행, 증권사, 부동산, 보험 등의 구분이 명확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고객이 가진 자산을 대면상담으로 파악한 후 따로 증권사나 리츠 방문 없이도 주식이나 부동산을 구매하고 보험 가입도 진행이 되는 제스트인베스트의 금융플랫폼 서비스내용이 다루어 졌다.
제스트인베스트 관계자는 “저금리와 투자시장의 다양한 변수를 해쳐나가고자 사회초년생부터 은퇴 후 자금관리를 요청하시는 분들까지 고객의 층이 다양해진 것 같다. 재무 목표를 설정하여 불필요한 소비습관과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수익률이 중요하다.” 라고 조언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방송내용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