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096770)은 5일 평창 동계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난해 말 시작한 ‘2018 평창, 모두의 응원을 더해 주세요’라는 주제의 응원광고가 SNS상에서 한 달 만에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열띤 호응을 얻자 이 같은 기부를 준비했다”며 “동계올림픽의 응원열기와 관심을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에도 이어가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부터 진행한 기업 PR 캠페인과 기부를 연계하는 방식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1월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를 적용한 캠페인 누적 조회수와 연계해 4,000만원을 발달장애아동의 음악 활동 지원에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 PR 캠페인은 회사가 가진 기업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지만,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이 도입한 신개념 기부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