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분석 - 삼성전자]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이 모처럼 코스피 코스닥 지수선물 시장에서 모두 동반 순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지수선물 시장에서는 5000계약 이상 순매수를 기록중이다.
특히 코스피 전기전자 업종에 순매수를 집중하자 코스피 시총 1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000660)가 3~4%대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있다.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674억원 순매수인데 이중 전기전자 업종에서만 1408억원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초 들어 아이폰10 판매부진으로 모바일 반도체 수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지만 견조한 서버용 수요가 확인되면서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의주가가 반등한 것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반등 예상” 3월 장 필수 매수 종목 TOP 10 (확인)
[이번주 투자전략]
뉴욕증시가 글로벌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 완화에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부과 결정과 관련, 협상의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3대 주요 지수는 이른바 관세 발작(tariff tantrum)을 벗어나며 일제히 1% 이상 올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부과와 관련, 협상 가능성이 남아있음을 시사했다. 트럼프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만일 새롭고 공정한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가 서명된다면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는 철회될 것"이라며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가 촉발한 이번 무역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3월 국내증시가 어떻게 흘러갈지 그 방향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 인터불스 50% 놓쳤다면 차기유망주 BEST 3 (확인)
■ 엑스원 대유에이텍/드림시큐리티/쎌바이오텍 단타 수익실현 영상! (바로보기) (클릭)
관심종목
필룩스(033180), 미래생명자원(218150), SK하이닉스, 신라젠(215600), 현대중공업(00954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