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 자동차 전문 잡지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9일 한국타이어는 자사 제품 ‘벤투스 프라임 3‘’가 월 1,300만부를 발간하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데아체 모터벨트(ADAC Motorwelt)’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전 세계 유명 타이어 브랜드 16개 타이어를 대상으로 폭스바겐 골프(Golf)에 장착해 성능을 평가했다. 한국타이어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등과 함께 최상위 그룹에 속했다. 특히 마른 노면에서의 테스트 점수는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벤투스프라임 3는 한국타이어의 유럽지역 주력 상품이다. 고속주행과 안전성능을 끌어올려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다.
벤투스프라임3는 지난 2016년에는 다른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인 ‘아우토빌트(Auto bild)’의 타이어 테스트 결과에서도 전체 1위의 평가를 받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 Dot Design Award 2016)’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도 있다. /구경우기자 bluesquar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