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3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유통업계 최초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하계 인턴을 뽑기 위한 이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인 ‘lotteshopping’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설명회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롯데백화점 인사팀과 마케팅부문이 협업해 준비했다. 롯데 측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일반적인 정보만 제공했던 기존 채용설명회와 달리 현실적이면서 세부적인 정보들을 더 많은 구직자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사 담당, 상품본부 바이어, 디지털 사업부문 AI팀 직원 등이 직접 출연해 직무 관련 Q&A, 채용 관련 정보, 근무 환경 등 다양한 주제를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라이브 방송에서 댓글로 질문하면 출연자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면접 전형과 관련, 일반적 채용설명회에서 접하기 힘든 세세한 정보와 근무 환경, 복지 혜택, 입사선배들의 면접 후기 등을 들을 수 있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3월 선보였던 채용설명회 홍보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한 채용설명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이재유기자 030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