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가 잦아지면서 선물할 때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번 가정의 달에도 그 효과를 톡톡히 볼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홍삼이다.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은 가정의 달 가족들의 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선물로 ‘화애락(사진)’을 제안한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며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화애락’ 시리즈에 사용되는 홍삼은 정관장만의 철저한 품질 관리에 합격한 원료들만 사용한다.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된 홍삼은 290여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부원료에 대해서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화애락본’은 관리가 더욱 까다로운 미국으로 수출되는 등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다.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 건강용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화애락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작약 등의 자연 소재를 더했다.
‘화애락본’은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전통 식물 소재인 당귀·작약·대나무잎·복령·백출 등의 부원료를 조화시킨 제품으로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성인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화애락큐’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해 고품질의 전통 원료인 복령·백출·작약·당귀·대나무잎 등의 부원료를 결합, 화애락진과 함께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제품인데 먹기 쉽고 휴대성이 좋은 태블릿 제형으로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신제품인 ‘화애락 이너제틱’을 출시했다.
‘화애락 이너제틱’은 홍삼농축액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등 홍삼의 5대 기능뿐 아니라 배변 활동을 돕는 식이섬유가 함유됐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