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고위급 회담 현재 진행 중! 추가 급등 가능성. 하지만 종목별로 너무 많이 올라서 문제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안 오른 경협주만 찾아서 들어가라.’ (=>관련 종목 확인하기)
트럼프대통령의 북미정상회담 취소와 바로 전격적으로 이뤄진 제2차 남북정상회담이 기대이상의
성과를 나타내면서 남북경협주들이 다시 한번 급등했다. 하지만 이제서야 따라갈려는 사람들이나 지난 주에 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매도를 했던 개인투자자들은 후회가 밀려오기 시작했다.
특히나 오늘 10시에 벌어지고 있는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철도, 산림 관련 당국자들이 참석하면서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그럼 이 상황에서 아직 오르지 않은 경협주와 앞으로 경협주로 추가될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리고 경협주가 순환매되는 흐름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
밥TV 전문가들 ‘철도, 산림, 관광리조트 경협대장주는 바로 이 종목’(=>종목 확인하기)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전문가들은 기준 몇 가지를 제시했다.
1. 급락 후 급반등한 가장 강했던 종목이 대장주
오늘 개장부터 금요일에 급락했던 경협주들이 우르르 급등했다. 바로 이런 점을 봤을 때 경협주들의 대장주와 후발주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한다. 밥TV 이슈테마 터줏대감인 ‘웨스트칸’ 전문가는 대표적인 대장주로 현대건설, 대아티아이, 현대로템(064350), 쌍용양회, 포스코엠텍, 우리기술, 스페코 등이 있다고 한다.
2. 가장 연결이 잘 되는 업종별로 순환매를 노리고 분산
밥TV의 경협주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딱 3가지 테마로 압축하라고 한다. 바로 인도적 지원, 건설토목, 건자재가 바로 그것이다. “시장에서는 이 종목군들이 돌아가면서 올라가지만 대북송전, 원자력, 관광경협 등까지 포트폴리오를 펼치면 너무 종목이 많아진다고 한다. 따라서 건설쪽을 크게 하나로 묶거나 건설, 건자재, 철도 및 인프라를 나눠서 잡고 관광경협 + 인도적지원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짠다면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라고 한다.
3. 저평가와 새로운 투자아이디어로 뽑은 베스트5 종목(=>바로 확인하기)
밥TV의 ‘웨스트칸’ 전문가는 코리안리를 예로 들면서 경협주에 대한 투자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한다. 재보험을 전문으로 하는 코리안리의 경우 94년 10월 북한과 미국의 제네바 합의 이후 북한 경수로 2기 건설사업에 적용된 재보험 및 보험 규모만 900억원대였다는 것을 알려줬다. 즉 코리안리도 경협주라는 것이다. 특히 PBR 1배미만인 코리안리의 경우는 저평가라는 점까지 부각되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투자아이디어로 종목을 신규 발굴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실제로 경협에 참여한 기업인지가 가장 중요하다며 과거의 종목들의 경협히스토리를 알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한다.
밥TV ‘웨스트칸’ 전문가는 ”5월 주식시장 마지막 반전을 위해서 남북경협주 저평가&신투자아이디어 베스트5종목을 선별해 무료톡방을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한다. 반드시 참여해서 남북경협주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참가방법 : 밥TV -> 웨스트칸 “무료방송”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현대로템, 메가엠디(133750), 주연테크(044380), 동양철관(008970), 아난티(02598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