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협주들 업종별 수익률을 비교. 아직 덜 간 경협주 업종별로 따져보자?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리시아 푸틴이 김정은에게 친서전달!” 관련주들 반드시 확인해야.,… (=>관련 시나리오 확인하기)
6월 주식시장 쉽지 않은 이 시기에 믿었던 경협주들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갈 종목은 간다고 했던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 종목들이 있다.
여기 고민이 깊어진다. 기존에 대장주로 옮겨타야 하는지, 아니면 새로운 경협주 업종을 찾아서 기다릴 것 인지가 가장 고민되는 것이다.
이렇게 고민이 많아질 때 우리는 전문가들을 찾는다. 그래서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이슈를 고민해보았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독일 통일 사례로 보면 어짜피 전체 업종이 3배정도 오른다.”(=>관련 내용 확인하기)
지금 경협주에 메달리기 보다는 앞으로 수혜를 받을 정책수혜주에 집중
엘리트 기관투자자 출신의 톡스타의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독일 통일을 생각해보면 거의 전 업종이 3배정도 상승했다.”며 지금 가느냐, 나중에 가느냐의 차이라고 했다. 그래서 북미정상회담 그 이후가 갈 종목들을 미리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증시에서 주목받지 못 하는 613지방선거 테마! 하지만 경협과 같이 엮이는 종목이라면….
역대 이렇게 소외 받은 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선거철에 이슈가 거의 없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대부분 경협주에 이슈를 선점 당해 쉽게 올라오지 못 하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 613지방선거테마에서 테마업종에 중요한 부분은 차지하는 인물관련주들이 이미 승부가 갈린 경우가 많아 오르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라며 집중을 받지 못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톡스타의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경협과 같이 엮이는 종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며 특히 화신테크 같은 종목이 이재명 관련주이며, 특수금형 관련 경협주라는 점을 예로 들었다.
러시아 푸틴이 친서…….철도 관련주, 가스관련주 주목
이제 러시아도 서서히 입김을 불어놓고 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낸 것이다. 조만간 김정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이 공식화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러시아와 가스관 및 철도 등 경협사업이다. 톡스타의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상당히 구체적으로 논의가 될 가능성 있음을 주목하고 있다.
남북경협으로 화학주에 주목하라
남북경협으로 톡스타의 ‘상한가형제’는 화학주 길목지키기를 제시했다. 특히 북한은 석유정제시설이 노후화되고 규모도 작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국내 석유화학에서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한다. 실제로 북한의 정유설비는 승리라는 시설이 4만배럴, 봉하라는 시설이 3만배럴로 1970년대 설비이며 전체 화학설비는 50만배럴 이하로 보고 있다.
마지막으로 톡스타의 ‘상한가형제’는 화학주 중에 정유, 화학은 유가급등으로 조정을 받은 상태고 2차전치 배터리도 조정을 받다가 이제 막 올라오기 때문에 저평가 매력도 존재한다며 무료톡방에서 베스트3종목 공개한다고 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상한가형제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웰크론강원(114190), 큐로(015590), 세미시스코, 파나진(046210), 현대로템(06435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