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보적인 국내 1위 점유율을 바탕으로 北 진출 기대감 높아(지금바로확인)
건축자재 업체인 "이 기업"은 아직 많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남북경협주 수혜주로 꼽힌다. 이 회사의 제품이 과거 개성공단 신축 때 사용됐기 때문이다. 막연한 기대로 남북경협 테마에 묶인 종목과는 차별화된다는 평가다. 남북한 간 경제협력이 시작되면 건자재 및 모듈러 주택을 북한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징주]북한 조립식 주택 공급 기대감에 급등임박한 숨겨진 남북경협株는?(클릭)
특히 최근 수백%급등한 다른 남북경협주와 달리 큰 폭의 움직임을 보이지 않아 이후 본격적인 경협 논의가 오갈 경우 큰 움직임을 보일 후속주로 적격이라는 예측이 줄을 잇고 있다.
"이 기업"은 주요 제품인 샌드위치 패널 국내시장 점유율 1위(20%)를 차지하고 있고, 샌드위치 패널은 얇은 컬러 강판 사이에 단열재를 넣은 것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큰 건축 외장재다. 특히 이 기업은 "개성공단과 12km 거리에 불과한 경기 파주에 생산 공장을 갖고 있어 경협이 시작되면 곧바로 공급이 가능할 만큼 경쟁력을 갖췄다.
▶▶[미공개]국내 점유율 1위 바탕으로 북한 시장 장악 유력, 실적 급증에 주가 폭등 예상되는 "이 종목"!(클릭)
북한에 이 회사가 제작한 모듈러 주택(제품명 폴리캠하우스)이 공급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모듈러 주택은 레고 블록 형태의 구조체에 창호와 외벽체, 배관 등 주택 구성 부품을 넣어 조립하는 주택이다. 이 모듈러 주택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를 넣으면 전력 사정이 좋지 않은 북한에 가장 적합한 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연이은 급등주 발굴로 상한가족집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알파투자클럽"의 한 관계자는 최근 남북경협주들이 우후죽순 급등세를 펼쳤지만 실제 수혜주는 따로 있다며, "이 기업"은 아직 남북경협주로 움직임을 보이진 않았지만, 북한 인프라 개발 소식과 함께 연이은 급등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징주]남북경협 "진짜 수혜株는 따로있다!" 경협주 新대장 등극할 "이 종목"!(클릭)
알파투자클럽은 6월을 맞아 3일 체험을 신청한 선착순 100명에게 "이 기업"에 대한 정보와 함께 하반기 급등 유력주 리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 관심종목 : 오스코텍(039200), 한솔홈데코(025750), 포스코엠텍(009520), 문배철강(008420), 에쎈테크(043340)
▶▶[특징주]남북경협+저평가+실적폭발, 트리플 호재로 200%이상 급등 유력한 "이 종목"?!(클릭)
▶▶[긴급]북미정상회담전 급등 유력한 남북경협 최대수혜株, 선착순 100명 무료 공개!(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