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모바일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부동산 콘텐츠를 보여주는 솔루션 제공 업체다.
리얼모바일은 부동산 전문 홍보대행사인 리얼투데이의 관계사로 시작됐다. 현재 부동산 투자 정보, 마케팅 대행, 상품의 여론을 관리해 주는 회사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부동산 콘텐츠와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광석 리얼모바일 대표는 포털과의 제휴를 통해 수익을 얻은 기존 부동산정보제공업체가 2010년 이후 사라지는 모습을 목격했다. 김 대표는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수요층이 이동하고 있고 광고성 정보에 식상함을 느낀 이용자를 위해 제대로 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창업 배경을 설명했다.
리얼모바일은 부동산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일으키자는 목표를 세웠다. 드론 항공 360도 촬영 기술, 영상에 정보를 입히는 증감현실 기술 등을 접목해 고객에게 필요한 3차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리얼모바일은 분양 예측 솔루션, 부동산 전문리서치, 온라인 광고 등의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G-CRM’ 통해 특정 지역·가격대의 아파트 거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부동산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부동산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연구소를 통해 현실성 있는 부동산 시장 예측을 내놓고 있으며 한양대학교와 산학 협력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현재 1위 업체인 네이버 모바일 네이티브광고, 검색 마케팅, 소셜미디어의 파워리뷰어 네트워크, 블로그, 카페, 언론 등의 미디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