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는 1,2분기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왜? 조정을 받게 된 것일까?
일단, 중국에 많은 수출을 의존하고 있는 국내에서 첫번째 리스크를 안게 되었을테고, 그리고 북한뉴스에 대한 거래량이 쏠림으로 인해서 조정이 받았다고 본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항상 주식시장에서 작용을 하는 부분으로 앞으로 전망이 더 중요한 것으로 본다.
▶ 기대만발! 세계시장을 장악할 제약주! 500%예상 종목>>
▶ 미중 무역전쟁의 파헤점? 수혜주 大공개!! (무료확인)>>
일단 국내에서 반도체 수출은 D램을 수출하게 되는데 국내 기술력이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모습으로 수출 호재를 전망한다. 이 부분은 또한 기계장비에도 충분히 들어가는 모습.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본다. 그러나, 국내 기업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판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될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D램의 가격이 하반기에 하락을 할 수 있다는 전망도 부정적인 요소 중 하나다.
이렇듯 업종에 대한 부분을 알게 되면 종목들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투자자들이 놓치는 부분이 업종의 흐름을 보지 못한다는 부분이다.
이 부분만 신경 써서 본다면 그래도 투자자들에게는 더 안정적인 투자자 될 것으로 본다.
▶ 200%상승예상 반도체 업종 종목 리스트 무료공개! (선착순)>>
핫이슈 종목
#현성바이탈(204990) #우수AMS(066590) #원익큐브(014190) #제이엔케이히터(126880) #러셀(217500)
★ 무료상담 원콜 ☎ 02-6956-1639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기간과 고객의 상황에 맞게 상담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서울경제와 무관합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