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가 되었던 라돈 사태로, 안전한 침대 매트리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자체 향균력이 뛰어나 진드기가 살 수 없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구입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혼란스러울 따름이다. 여러 업체들이 서로 ‘1위’를 자처하며 무분별하게 광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진짜 1위 브랜드는 어떠할까? 제품 자체의 우수성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는 고객들이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1위에 연연하지 않는다. 1위 브랜드는 오히려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에 집중한다.
매년 행해지는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브랜드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부문에서 5년 연속 만족도, 신뢰도 모두 1위를 달성하였다.
이 브랜드는 다름 아닌 ‘잠이편한라텍스’로, 대한민국 업계 최장 27년의 역사와 전국 최다 전문 체험매장을 구비한 기업이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잠이편한라텍스의 제품이 사람과 상황에 맞춰 구성해주는 맞춤형 제품이기 때문이다. 고객은 전국의 전문 체험매장에서 7가지 탄성, 8가지 사이즈, 9가지 두께 등 다양한 조합을 체험해보고, 원하는 천연라텍스 제품을 직접 맞출 수 있다.
또한, 잠이편한라텍스의 뛰어난 품질은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데,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천연라텍스 제품의 품질은 천연고무 함량도 중요하지만, 천연고무 원액 자체의 품질, 첨가제의 품질, 제조 기술력 및 최신 설비 등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참고로, 잠이편한라텍스 천연라텍스 제품의 천연고무 함량은 95%이다.
천연고무 원액의 품질은 기후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는데, 말레이시아 북부와 태국 남부 지역의 기후 환경이 가장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세계 고무 시장에서는 이 지역의 천연고무 원액을 최고로 평가한다. 잠이편한라텍스에서는 이 원액을 채집한 후 당일 바로 사용하여 생산하기 때문에, 별도로 원액의 부패를 방지하는 방부제 등을 첨가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러한 강점으로 잠이편한라텍스는 KBS, MBC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최우수 품질을 인정 받았고, 최근에는 소비자연맹, 공정거래위원회 자체 검사에서도 발암물질 아닐린이 0mg로 아예 검출되지 않아 가장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라돈 사태가 발생하기 수년 전, 라돈의 존재가 잘 알려지지 않았을 때부터 자체적으로 라돈에 대한 안정성을 검증했던 사실이 알려져, 소비자들로부터 더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더 나아가 이번 라돈 사태로 고객들이 불안해하자, 최초로 전국 매장에 라돈 측정기를 비치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발 빠른 행보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역시 진짜 1위는 다르다”며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하는 기업인 것 같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