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사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일 “혁신성장과 관련된 기업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날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이노비즈협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의 원천인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Scale-up)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혁신 성장 기업의 대표격인 이노비즈기업의 애로사항과 혁신형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이노비즈기업은 매년 3만개 이상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혁신형 기업이 성장정체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스케일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 비중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들은 지속 성장을 위한 해외 진출과 연구개발(R&D) 지원 확대를 정부에 건의하고 우수 인력이 혁신형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적극적 유인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홍 장관은 “이노비즈 기업인들은 스타트업에는 훌륭한 성장 롤모델이며 대기업에는 훌륭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개방형 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분들”이라며 지원을 약속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