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8대 선도사업으로 선정"소식에 급등 유력한 저평가 바이오株 Top5 (확인)
정부가 바이오산업을 8대 선도사업으로 선정,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에 바이오산업이 포함된 8대 선도사업에 올해 3조원보다 늘어난 5조원을 투입하고, 규제혁신을 위해 속도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바이오산업과 원격의료, 의료보험 분야의 규제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는 목표다.
☞ [특징주]"세계최초 슈퍼 항생제 개발 성공"...급등 임박한 저평가 바이오株 단독공개 (클릭)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8대 선도사업에 바이오산업을 포함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에는 인력 양성센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6일 가진) 삼성과의 간담회에서 △인력양성 △규제완화 △세제 지원 등에 대한 얘기가 있었다"며 "삼성도 건의했지만, 정부 내부적으로도 생각해온 것처럼,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에 바이오 산업을 포함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 [특징주]"임상 3상 성공 임박", 외국인이 사모으는 낙폭과대 바이오株 Top5 (확인)
또 "첨단바이오복합단지에도 인력양성센터를 마련, 바이오산업의 핵심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삼성에 제기한) 바이오산업의 세금 문제에 대해서는 복지부, 식약처 등 관계부처간 신중한 검토를 거쳐 합리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의료 관련 규제완화를 중요한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원격의료, 의료보험 규제도 규제혁신의 우선순위에 포함됐다"고 답하는 등 바이오 산업의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의중을 내비쳤다.
☞ [단독] "美 알츠하이머 신약 임상 성공", 치매 치료 패치제 개발에 급등임박한 "이 종목" 긴급공개 (바로 확인)
이 같은 소식에 그간 조정국면에 있던 바이오 섹터가 다시 대세 상승을 시작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줄을 있고 있다. 인공지능(AI) 종목분석 시스템으로 유명한 알파투자클럽의 한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역시 바이오株를 산사람과 사지 않은 사람의 수익이 극명히 갈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파투자클럽은 8월 한달간 3일 체험을 신청한 회원 전원에게 하반기 급등 유력 바이오주 리스트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하니 최근 불안한 시장에 손실을 보고 있는 투자자라면 이 기회를 반드시 잡아보기 바란다.
☞ [미공개]"여의도 큰손"들이 남몰래 매집중인 낙폭과대 "바이오 급등유력株" 단독공개 (바로 확인)
☞ [특징주]"면역 항암제 개발 성공 임박"...8월 급등 유력 바이오株 긴급공개(바로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