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하락세를 보였던 코스피시장이 외국인과 기관의 ‘팔자’ 기조에 소폭 하락한 채 장을 마쳤다. 10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92포인트(-0.91%) 하락한 2282.79포인트로 마감했다.
2분기 실적시즌이 점차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어가면서,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분쟁 흐름과 각 기업들의 실적에 따른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이 기존 대비 완화되는 흐름을 보이면서, 앞으로 기업들의 3분기 실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그러나 여전히 미중 무역분쟁이 해결되지 않았고 한층 격화될 가능성 또한 제기된다. 두 국가의 신경전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보이면 국내 증시는 다시 한번 흔들릴 수 있다. 다만, 이에 수급 주체가 확실하고 모멘텀이 살아있는 종목에 대한 주목 전략은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 국내증시 '꿈틀' 수급 살아있는 모멘텀 종목 TOP 3 [종목확인]
한편, 금일 8월 말 9월 초’ 3차 남북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이 유력하게 떠오르며 남북경협주가 움직였다. 남북 정상회담이 교착 상태에 빠진 북미 협상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이에 3차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될 분야가 국내증시에서는 크게 움직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10일, 남북경협 기대감 속에서 대아티아이(045390), 푸른기술, 부산산업 등 주요 남북경협주가 크게 반등에 성공했다. 전문가들은 남북경협주에 대해 재료가 완전히 소멸할 때 까지는,
▶ 단기 테마 아닌 "중장기 수혜업종" 지금 담아둘 남북경협株 TOP 3 [종목확인]
관심종목
대아티아이, 현대로템(064350), 셀트리온(068270), 현대엘리베이(017800), 에코마이스터(064510)
☞【AI/5G/바이오】 지금 담을 종목은? 180조 투자 최대수혜株 ▶확인◀
☞☞☞ [유튜브] 남북경협주+수소전기차 테마분석! (지금 확인)
☞☞☞ [유튜브] 실적 ▲급상승! BEST 경기민감주 3선! L종목 심층종목분석 (지금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