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243070)의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셋 허니부쉬(사진)’는 피부 속부터 자외선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여름철의 강한 태양에 지친 피부를 다시 건강하게 회복시키고 싶다면 한번 눈여겨볼 만하다.
휴온스의 이너셋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해안 지대에서 자라는 꽃 ‘허니부쉬’를 휴온스만의 특허기술로 발효한 기능성 원료인 ‘발효허니부쉬 추출물’을 사용한다. 허니부쉬는 쓴맛이 나는 타닌 성분이 적고 카페인이 없으며 철분·칼슘·아연·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해외에서는 건강 허브티로 많이 마시는 등 인기를 끌어왔다. 발효허니부쉬 추출물은 허니부쉬의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린 성분이며 지난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으로 개별 인정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피부 개선용 조성물의 내용으로 국내 및 미국·유럽에서도 특허를 취득하고 최근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해외 유력 학술지에도 논문을 발표하는 등 효과를 인정받았다.
휴온스는 발효허니부쉬 추출물을 이용해 음료나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젊은 여성들이 부담 없이 허니부쉬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열대과일 음료 3종(오리지널·깔라만시·패션후르츠)’을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발매했으며 올여름에는 유기농 망고를 함유한 이너셋 허니부쉬 망고도 출시해 주목받았다.
중장년층 및 가족 소비자를 위해서는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골드’와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호박’ ‘이너셋 발효허니부쉬 프리미엄 티’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또 간편한 섭취를 자랑하는 캡슐형 제품과 피부미용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건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콜라겐과 비타민C를 혼합한 병의원 전용 스킨부스터 등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휴온스의 이너셋 허니부쉬 브랜드는 병의원 및 약국은 물론 마트, 백화점, 홈쇼핑, 공식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