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학생 대상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8(Jaguar Car Design Award 2018)’의 온라인 작품 접수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출시 50주년을 맞은 XJ, 고유의 헤리티지를 이어간 100주년 기념 XJ를 디자인하라(XJ, 100 YEARS LIMITED EDITION)’로 반세기 동안 재규어를 대표해온 모델 XJ의 역사와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기 위해 선정됐다.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참여할 수 있다.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 중 군 복무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작품 접수 후 두 단계의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3팀을 최종 선발하며 13개팀 중 우승 후보로 선정된 3팀은 올해 12월 개최 예정인 최종 결선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우승자 한 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언 칼럼과의 미팅,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의 포트폴리오 리뷰, 영국왕립예술학교 또는 코벤트리대에서의 서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 비용이 전액 지원되며 별도로 장학금 200만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2등 팀과 3등 팀에게도 영국 런던 투어 및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언 칼럼 미팅,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의 포트폴리오 리뷰 및 장학금 200만원이 제공된다. 입선 10팀에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올해로 3회를 맞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3년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직접 기획한 사회 공헌활동이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