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경협 수혜 기대감…샘표·샘표식품 상승
◆ 3차 정상회담 최대 수혜주 TOP 10 (확인)
증권가에선 코스피의 추가적인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이 점차 완화되고 있고, 이번주 열릴 남북 정상회담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다시 해소될 수 있는 기회를 맞은 덕분이다. 달러 강세가 주춤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 최저임금 인상에다 금리까지?…내년 중소형주는 괜찮을까 (확인)
코스피의 반등시도에 힘이 실리고 있다. 단기적으로 반등의 무게를 이겨낼 수 있는 투자환경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중 무역분쟁은 당분간 소강상태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미국이 중국에 화해의 제스처를 보였다는 점, 지난 협상과 달리 미국과 중국 장관급 협상이라는 점에서 시장의 기대가 크다.
3차 남북 정상회담(18일~20일)이 유엔 대북제재 완화, 북미 정상회담으로 이어져 '코리아 디스카운드' 완화, 남북 경제협력 구체화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한다. 미국 물가상승률 둔화, 터키의 금리인상 등으로 달러 강세·신흥국 통화 약세가 주춤하다. 신흥국, 코스피 가격메리트가 부각될 수 있는 여건이다. 대내외 불확실성 완화는 원·달러 환율 안정으로 이어질 것이다. 단기적으로 원·달러 환율은 박스권 하단부인 1110원선대에서 등락을 예상한다. 코스피 밸류에이션 매력, 환차익 기대감을 자극하는 변화로 외국인 순매수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 증권사 팀장 100人이 선정한 4분기 필수 매수 종목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삼성중공업(010140), 두올산업(078590), 에코프로(086520), 신신제약(002800), SK하이닉스(000660)
★ 증권사 프리미엄 인공지능(AI) 종목 추천 서비스 3일 무료 체험 (클릭)
◈ 국내 증시에 대한 외국인의 시각은...? (확인)
◈ 2주일만에 128% 폭등... 차기 급등주 TOP 10 (무료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