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키즈 온 더 블록은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 초까지 전세계를 열광시킨 미국의 남성 팝 그룹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뉴키즈 온 더 블록과의 협업을 통해 기성 세대에는 반가움과 친숙함을,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준다는 계획이다.
뉴키즈 온 더 블록 협업 라인은 9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그래픽과 레터링, 뉴키즈 온 더 블록의 전성기 시절 이미지 등이 프린트 된 티셔츠, 후드티, 맨투맨으로 구성됐다.
특히 채도가 낮은 레드, 블루, 퍼플 등을 사용해 강렬하지만 과하지 않은 단색의 제품들을 위주로 선보인다. 이런 후드티나 맨투맨은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체크 패턴 셔츠, 터틀넥 스웨터 등과 겹쳐 입으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완벽한 복고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뉴키즈 온 더 블록 그래픽 티셔츠는 29,900원, 후디 39,900~49,900원,맨투맨티셔츠는 29,900~39,900원으로 판매된다.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추석맞이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뉴키즈 온 더 블록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비롯해 2018년도 가을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7일부터는 디자인 유나이티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식 오픈과 함께 브랜드의 전속모델인 봉태규, 하시시박이 함께 한 화보 이미지, 비하인드 메이킹 컷, 독점 인터뷰 등을 공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전국 디자인 유나이티드 매장과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 몰 SI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