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및 임상3상에 임박한 종목들 위주로 제약바이오 새롭게 재편.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미FDA 희귀의약품 승인받은 국내 제약사 공개”(=>종목 확인하기)
본지는 지금 두 달째 계속 중소형 제약바이오 특집으로 종목을 언론에 소개하고 있다. 그 동안 소개한 종목이 메지온 엔지켐생명과학, 녹십자셀, 강스템바이오텍, 레고켐바이오, 신신제약, 삼천당제약, 랩지노믹스, 바이오톡스텍, 아이큐어, 올릭스(226950)가 있었다. 이중에 하락한 종목은 단 한 종목도 없고 모두 급등한 종목들이 대부분이다.
실제 각 종목들 뉴스를 살펴보면 알겠지만 이 종목들을 계속 돌아가면서 소개만 두 달째 계속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제약바이오에 물려있는 개인투자자들 그리고 제약바이오가 가장 어렵다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이 중 추가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을 선별해서 다시 소개해보겠다.
톡스타 ‘맥스’ 전문가 “3분기 제약바이오 업종을 이끌 영웅주” 공개(=>바로 종목 확인하기)
서울경제TV 톡스타 ‘맥스’는 “일단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면 세금감면, 심사비용 면제, 시판허가 승인 후 7년간 독점권 인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이번에 녹십자셀의 뇌종양에 추가로 각종 암관련 희귀의약품 지정 성과는 중대한 성과라고 한다. 그럼 앞으로 이와 비슷한 종목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항암치료 중 방사능노출, 원전사고의 해법! 그리고 호중구감소증 임상2상 중인 종목(=>바로 종목 확인하기)
급선방사선증후군(ARS) 관련 미국 FDA 임상 2상이 임박한 엔지켐생명과학이 바로 이 종목의 주인공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급성방사선증후군은 원전사고 및 핵피폭, 그리고 항암치료 중 발생하는 방사능 노출의 부작용을 치료하는 신약을 개발 중이다. 톡스타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녹십자셀이 최근 미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 이미 엔지켐생명과학은 작년 12월에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며 녹십자셀이 상한가 간다면 이 종목은 최소 10%는 올라야 하는거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곧 미국에서 임상 2상이 개시되는데 관련 이슈가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고 또한 백혈구 내에 호중구가 감소하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의 경우 3분기에 임상2상 결과가 발표된다.
2. 전 세계 유일한 제대혈 줄기세포 상업임상 기업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제대혈 줄시세포를 이용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제대혈 분리 배양기술은 워낙 기술진입장벽이 커서 쉽게 뛰어들지 못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동사는 줄기세포 치료제의 작용기전을 완벽하게 규명해 단순하게 효과가 있더라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왜 어떻게 치료제가 작용하는지를 규명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한다. 현재 아토피와 다른 면역계 질환에 대한 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인데 톡스타의 ‘최병곤대표’는 아토피치료제의 경우 이미 8부능선을 넘었다고 판단하는 임상3상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이번 톡스타 무료방송을 통해 해당 종목 및 중소형 핵심 제약바이오 종목 대응방법을 공개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
3. 삼성유전체연구소와 공동 연구중인 XXXXX(=>대응전략 확인하기)
NGS 즉 차세대 염기서열분석법 기술기반으로 유전자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랩지노믹스 역시 작지만 강한 제약바이오 종목으로 손꼽힌다. 랩지노믹스의 유전자분석법 기술력은 아주 뛰어나서 빠르게 유전자분석이 가능하고 이와 관련되어 암진단 검사 및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까지 이미 출시된 상태이다. 서울경제TV 톡스타의 ‘맥스’ 전문가는 “특히 삼성유전체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180조원 대규모 투자시 수혜를 볼 종목으로 최상위후보.”라며 반드시 이 이슈를 주목하라고 했다.
참가방법 : 톡스타 -> 맥스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올릭스, 바이오빌(065940), 네이처셀(007390), 에이치엘비(028300), 동성제약(00221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