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수혜여부 확인 필요
☞ 【특징주】 금광산 관광 사업 실제 수혜株 (확인)
남북은 중단됐던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사업을 정상화 하기로 합의했다. 평양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9월 평양공동선언 합의에 서명하였는데, 합의서에는 남과 북은 조건이 마련되는 데 따라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사업을 우선 정상화 하는 문제를 협의하는 안이 담겨 있다.
☞ 【특징주】 남북경협 '숨은 수혜주' (클릭)
해당 소식이 시장에 알려지면서 대북 관광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금강산 지구 관광의 경우 현대아산이 독점적인 사업권을 부여받았다. 하지만 실제 사업까지에는 넘어야할 관문이 많다. 우선 대북제재가 가장 큰 장애물이다. 이를 인식한듯 남북 합의문에서도 조건이 마련이라는 전제조건이 붙었다.
합의문에는 또한 전염성 질병의 유입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긴급조치를 비롯한 방역, 보건, 의료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안이 담겨 있다. 이 부분의 경우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사업 진행이 보다 순조로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며, 체시스(033250) 등은 관련주에 편입되며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 【특징주】 실제 대북사업 수혜株 (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현대건설(000720), 한일현대시멘트(006390), 체시스, SK하이닉스(000660), 진원생명과학(011000)
★ 2018년 평균 32.6% 수익률 기록... 시크릿 투자 노트 (확인)
◆ 남북경협株 선취매 all포착.. 실적 기반 차기 주도주 이종목! (확인)
◆ 긴급 - 218% 셀트리온헬스케어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