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공장 가동
-생산능력 2020년 1위 /생산설비 구축 속도 세계 최고
-완제품 위탁 생산뿐만 아니라 세포주 배양 등 위탁개발 사업도
◈ 바이오 내 순환매 이어질것! 목요일 급등예상! 삼성바이오 후속株 ▶지금확인◀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인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이 1일 가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약 2년간 글로벌 제조 승인을거쳐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게 된다.
업계는 2020년이면 3공장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1, 2공장에서 BMS, 로슈 등의 제품생산 허가를 받은 경험이 있어서다. 분식회계 사태로 휘청였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3공장 가동을 계기로 바이오의약품위탁생산(CMO) 시장의강자로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가운데, SK증권은 2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출시가 임박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6만원을 유지했다.
◈ 바이오 내 순환매 지속될 것! 목요일 급등예상! 삼성바이오 후속株 ▶지금확인◀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인 휴미라는 이달 유럽 특허가 만료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휴미라 특허 만료에 맞춰 지난해 8월 판매허가를 받았고, 올 상반기에는 휴미라를 가진 애브비와 특허 관련 소송도 마무리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를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라며 "휴미라의 유럽 시장 규모는 5조원인데, 이달출시가 가능한 업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암젠 뿐"이라고 말했다. 출시 이후 대규모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봤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날부터 3공장의 가동을 시작한다. 올 4분기부터 감가상각비가 반영되겠지만 의미있는 수준은 아니란 판단이다.
☞ 어닝 시즌, 수급집중+ 실적 대비 저평가주 TOP5 (확인)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0.4% 감소한 1015억원의 매출과 55.8% 줄어든 9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1공장에서 2공장으로 제품 생산처를 바꾸는 과정에서 2공장 가동률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4분기부터는 실적 회복을 예상했다.
◈ 바이오 내 순환매 흐름! 목요일 급등예상! 삼성바이오 후속株 ▶지금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화성밸브(039610), 코리아에프티(123410), 우리종금(010050), 삼성중공업(010140), 네이처셀(007390)
☞ 【유투브】[주식강의] 실적과 주가의 상관 관계 (보러가기)
☞ 【유투브】고령화 수혜 헬스케어주 (1) H종목 (추천사유 확인하기)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