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등임박 낙폭과대株) 월요일 수급 예상 차기급등주 2선 (클릭)
지난주 금요일 국내 증시와 미국 증시가 소폭 반등했으나 여전히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다. 반등의 강도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주가가 바닥에 근접한 만큼 추가 급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미국 증시가 반등한 이유는 미 재무부 환율 보고서 부담 완화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미국중앙은행에 대한 공개 질타, 금융주 실적 호조, 터키 리스크 완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급락장 필수 매수 '저평가 실적 우량주' TOP 5 (클릭)
특히 백악관에서 G20 정상회담에서 미중 정상이 대화를 나눌 것을 공식 예고한 것과 외신을 통해 보도된 중국이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영향을 줬다.
서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총체적 난국에서 나온 충격은 그스스로 문제점을 어느 정도 해결하는 모습"이라며 "미국 국채 금리는 다시 3.2%선을 하회하고, 주요 기술주들은 큰 폭의 조정을 경험했다"고 지적했다.
■■반등임박 낙폭과대株) 월요일 수급 예상 차기급등주 2선 (클릭)
전문가들은 이같은 상황에서 지난주와 같은 추가적인 급락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입을 모았다. 곽현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도 2000포인트 이하의 추세적 붕괴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역시 15일 당분간 패닉수준의 주가 하락은 없을 것이라며 종목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시기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현재 글로벌시장이 신용경색 상태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당분간 패닉수준의 하락은 없을 것"이라며 "이제부터는 종목에 대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시기"라고 조언했다.
■■[유튜브] 급격한 턴어라운드, 저평가 가치주 '확인' (2) O종목
☞ 주가하락 마무리 단계.. 종목 선정이 중요한 시기.. (▶관심유망주 공개)
관심종목
신라젠(215600), 이엠코리아(095190), 평화홀딩스(010770), 에스퓨얼셀(288620), 현대건설(00072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