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D·차세대 메모리컨트롤러 개발·납품 성과 기대
▶▶ 턴어라운드 '이 종목', 올해 최대 실적 자신! (종목 확인)
업계 최대 파운드리 TSMC 주요 고객사인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200710)(이하 에이디테크)가 반도체 업황 고점 우려에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사 양산 감소 등으로 실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 들어 수주가 늘어나면서 반등 가능성을 모색중이다. 회사 측은 향후 신제품이 출시되면 성장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에이디테크는 고성능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외주생산해 납품하는 칩리스 업체다. 반도체 중 정보 처리를 담당하는 시스템 반도체는 최근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인텔, 텍사스인스트루먼트, 퀄컴 등이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주요 기업이다.
▶▶ 170조원 바이오 시장 거머쥘 임상 진행 기업 총정리 (클릭)
에이디테크는 지난해 11월말부터 시작한 모바일용 메모리 컨트롤러 IC 양산 수주 금액이 지난 6월까지 누적 550억원을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매월 모바일용 메모리 컨트롤러 IC 수주가 이어지고 양산 매출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5G,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관련 신규 개발 프로젝트가 매출로 나타나 역대 최고 매출 달성 기대감이 커졌다”고 자신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환경에서 고도화된 기술의 제품 수요가 커지면서 신제품 출시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회사는 데이터 송수신을 동시 처리 가능하고 속도가 개선된 차세대 모바일용 메모리 컨트롤러를 내년 초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모바일용 낸드플래시 최첨단 IC도 개발을 앞두고 있고, 빅데이터 시장 수요에 맞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메모리 컨트롤러 역시 연내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
김준석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시스템반도체 기술과 제품고도화에 역점을 둬 대형 고객사 양산 수주를 가속화하고 있다”며 “4차 산업 신규 개발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매출도 결실기에 진입해 올해 퀀텀점프 원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속도 내는 남북경협... 저점 매수 기회 '실적+수혜주' 주목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에이디테크놀로지,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컨버즈(109070), 인포뱅크(039290), JYP Ent.(035900)
★ 2018년 4분기 최대 급등 예상 종목 TOP 10 (확인)
◆ 지수와 관계 없는 '수익 극대화' 매매법 大공개 (확인)
◆ 긴급 - 278% 급등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