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001680)이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대회 ‘2018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대회로 기업의 홍보물과 커뮤니케이션 자료의 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해 2001년부터 진행해온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대회다. 대회에는 포춘이 선정한 5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이 자사의 발행물을 출품해 참여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2개 국가에서 1,500여 개 작품이 참여했다.
창립 60주년을 넘은 대상은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발간하는 브로슈어에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하는 모습을 담았다.
대상의 2018 브로슈어는 100점 만점에 98점을 획득했다. 총 6개 평가항목 중 내러티브(Narrative), 디자인(Visual Design), 명확성(Message Clarity), 적합성(Perceived Relevance)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대상 홍보팀 박준호 팀장은 “대상의 유구한 역사와 다양한 사업, 노력이 담긴 브로슈어가 구성과 명확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공인된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식품회사로서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당사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