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아이소이 '시카고' 유해성분 無...민감한 피부 '토닥토닥'

[화장품시장 주름잡는 더마]

하이퍼 민감 피부를 위해 유해 의심 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 라인 제품 5종. /사진제공=아이소이




천연 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는 국내 정상급 천연 유래 화장품 ‘아이소이’의 10년 노하우와 독일 천연화장품 전문가 바일란트 연구소장의 33년 연구 결과를 집약한 브랜드다.

시카고는 민감 피부를 위한 더마 화장품에서조차 유해 의심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문제의식을 갖고 피부에 자극이 될 만한 성분이 1%도 없는 천연 유래 더마 코스메틱을 만들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브랜드 역시 상처나 흉터를 뜻하는 ‘시카(CICA)’에 결별을 뜻하는 ‘고(GO)’를 더해 하이퍼 민감 피부와 이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카고 전 라인은 성분 배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피부 진정 대표 성분인 병풀은 물론 민감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더해 피부 진정과 개선, 자생력 강화라는 선순환을 꾀한다.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는 본초강목에서 피부병을 잠재운 약초로 소개된 바 있는 뱀약초(사상자) 추출물과 피부 유사 아미노산 세리신에 면역력 강화를 돕는 겨우살이 성분을 토대로 했다.

시카고 제품은 토너, 앰플 크림 등 총 6종이다. 첫 단계인 ‘시카 엑스퍼트 미스트 토너(진정뿌토)’는 화장솜도 자극이 될 수 있는 민감 피부를 위해 스프레이 타입으로 나왔다. 세안 직후 민감도 완화 및 피부결 정돈에 도움을 준다.

시카고의 베스트셀링 제품 ‘시카 더블이펙트 앰플(귀신앰플)’도 주목을 끌고 있다. 수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천연 유래 오일 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2층상 앰플이다. 자극 완화와 피부 방어력 강화를 도와 시카 더블시너지 효과를 선사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미백 기능성 제품이기에 피부 고민과 자극으로 거뭇해진 고민 부위 및 붉어진 피부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민감지성 및 민감건성 피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카 피니쉬 크림(끝장크림)’은 실리콘 성분 없이도 부드럽게 발리며 높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약해진 피부를 강하게 만들어주며 흡수가 빨라 데일리 메이크업 전에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카고 ‘시카 스팟 밤’은 민감함이 특히 심한 고민 부위에 빠른 진정을 전하는 나이트케어 전용 스팟 제품이다. 시카고만의 민감 케어 특허성분인 시카고 콤플렉스의 함량을 높여 보다 밀도 높은 시카 케어를 선사한다.

자극받은 날 피부를 가라앉히기 위한 마스크팩도 있다. 시카고 ‘시카 SOS 마스크팩(잠잠마스크)’은 갑자기 뒤집어진 피부, 메마름으로 인한 손상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의 레시피를 시트 한 장에 고스란히 담은 제품으로 코튼 거즈 소재의 저자극 시트를 사용해 밀착력과 유효성분 흡수력을 높여 집중적인 시카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천연 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의 ‘시카 더블이펙트 앰플(귀신앰플)’을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소이


라인의 마지막 단계로는 이른바 살살클렌저로 불리는 ‘시카 클리어링 버블 클렌저’가 있다. 이 제품은 피부 정상 ph(산성도)와 유사한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과 민감 피부 케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초미세 버블을 담았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