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007070)의 편의점 GS25는 연말을 맞아 도시락과 연계한 ‘고맙다는 말 아끼지 마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캠페인 기간 각기 다른 감사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 총 28종을 도시락에 부착했다. 스티커 디자인도 감사의 대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로 넣었다.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는 도시락 구매 후 인증샷과 댓글을 남긴 고객을 선정해 감사패도 제작해준다.
캠페인과 연계해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이 GS25의 모바일 앱(App)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GS&POINT를 적립하면 자동 발급되는 기부 스탬프를 눌러 기부금을 낼 수 있다. 건당 1,000원이 기부되며 해당 금액은 GS25가 부담한다. GS25 측은 이 프로그램으로 기부금 2,000만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환경미화원의 방한복 등 용품 구입에 쓰일 예정이다.
최정모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마케팅팀 부장은 “GS25가 8월 독립운동가 알리기 캠페인에 이어 뜻 깊은 연말 감사 캠페인을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가 지역 사회의 공헌자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공익적 기능을 강화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