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는 오는 9일(일) 오전 7시 50분부터 8시까지 홈앤쇼핑에서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런칭 방송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은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엄격한 원료기준과 까다로운 품질관리에 더해 획기적인 기술로 만든 차별화된 신제품이다.
원료는 대한민국과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유기농원료로, 글루틴 프리(Gluten Free) 및 코셔(Kosher) 인증원료이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1kg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보리새싹 21kg의 원물이 필요하며, 원물기준 21배 농축공정의 순간착즙과 순간건조를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최첨단의 과학기법으로 제조한다.
새싹보리에는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등 총 45종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인체 혈액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식물의 혈액이라고 불리는 엽록소(클로로필)의 함유량은 100g당 780mg으로, 이는 1g당 새싹밀의 약6배이다.
100g당 사포나린 함유량은 1,510mg이며, 폴리코사놀 함유량은 342mg(1g당 사탕수수의 약12배)이며, 필수 아미노산, 루테오린, 칼슘, 칼륨, 식이섬유, 가바(GABA)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측은 “현재 일본 보리새싹즙(청즙) 시장이 약 1조원 이상임을 감안할 때, 향후 시장성이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은 지난 11월 22일 첫 CJ홈쇼핑 런칭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