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선방에 낙폭 제한 기대도
- 증시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우려는 지속
◆ 혼돈의 세계증시 속 투자중심 바로잡기! (바로 확인)
코스피가 미국 증시의 연이은 급락에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다만, 전일 3%까지 밀리던 중국 상하이종합지수가 장 막판 낙폭을 만회하는 등 미·중 무역분쟁 완화 기대가 작용해 지수 하락폭은 제한되는 모습이다.
26일 코스피는 오후 1시 43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35.44포인트(1.69%) 내린 2,020.36에 거래되고 있다.
◆ 얼어붙은 투자심리... 19년도 투자전략 제시 (무료 확인)
미국 정부 일시 폐쇄(셧다운)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해임 논란에 증시 불확실성은 더욱 커졌다. 미국 정부는 국경장벽 예산 관련 접점을 찾지 못하고 셧다운에 돌입했다.
오는 27일 상원 본회의가 예정돼 있지만, 민주당이 하원 다수당으로 등극하는 내년까지 예산안에 합의하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 우세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파월 의장의 해임 방안을 논의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시장의 불안을 키웠다.
다만, 중국 상무부가 미국과의 무역균형,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 등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발표하면서 미중 무역분쟁 우려는 다소 누그러졌다.
또한 내년부터 700개 품목에 대한 관세를 인하한다고 발표하면서 중국 증시 하락폭은 제한됐다.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 정부의 셧다운과 제롬 파월 의장의 해임 논란이 불거지며 2% 이상 급락했다.
"미국 정부의 셧다운, 연준 의장 해임설 외에도 경기둔화 가속화 우려가 더해지며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여러 악재 속에도 미중 무역분쟁과 관련 우려를 낮추는 이슈는 긍정적 영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중국 증시가 하락폭을 축소해 마감하면서 국내증시 낙폭 제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오늘의 관심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삼성전자(005930)/SK케미칼(285130)/호텔신라(008770)/셀루메드(049180)
◆ 미중 무역전쟁 지속장기화... 틈새시장 공략법(선착순 10명)
★ 외국인/기관 순매수 종목 TOP 10 (클릭)
◈ 5거래일만에 원금회복까지 달성! 투자전략 제시 (확인)
◈ 거래량에 답이 있다! 수급분석으로 보는 추천주 3선 (무료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