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090430)그룹의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선보이는 ‘에센셜 립세럼 스틱’은 건조한 겨울철에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가꿔주는 제품으로 평가된다.
기본적으로 입술은 피지막이 없고 각질층이 얇아 다른 피부에 비해 수분 증발 속도가 약 4배 더 빠르다. 수분량도 적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입술이 더욱 예민해지기 쉬워 어느 때보다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다.
에센셜 립세럼 스틱은 입술에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밀착돼 깊은 보습과 탄력·생기를 선사한다. 2015년 첫선을 보인 후 데일리 케어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에센셜 립세럼 스틱의 보습성은 동백오일·홍화 콤플렉스로부터 나온다. 이 성분이 입술의 갈증을 해소해주고 2중 보습막이 유수분을 동시에 채워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행인유 성분과 쫀쫀한 엘라스틱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촘촘하게 채워 탄력 있고 매끈한 입술로 가꿔준다. 매화 추출물은 자연스러운 발색을 도와준다.
사용법은 입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세로 주름 방향으로 채우듯 고르게 도포하는 것이다. 이후 입술 안쪽 위주로 다시 한번 발라주면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이 완성된다.
9월에 출시된 59호 어텀 레드는 장미를 으깬 듯 자연스럽게 장미 본연의 색을 담았다. 웜톤·쿨톤 상관없이 모든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얼굴을 생기 있어 보이게 해준다. 입술에 자연스럽게 발색돼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에센셜 립세럼 스틱의 4호 ‘로즈 레드’ 컬러는 최근 tvN 수목 드라마 ‘남자친구’의 주연배우 송혜교가 사용한 립스틱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