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경협주 추가수혜 종목들 BEST종목들은?
세계적인 투자자 ‘짐로저스’ 영입 이후 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아난티는 지난 2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로저스를 임기 3년의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올린다고 공시한 바 있다. 짐 로저스는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 대가로 불린다.
아난티의 경우 현재 금강산에 골프 리조트를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지분을 가지고 있는 중국 민생투자유한공사를 통해 짐 로저스를 섭외했고 증권업계에서는 이는 북한의 금강산 관광 재개를 노린 선임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아난티는 현재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밥TV ‘최병곤대표’ “짐 로저스 자원개발에 최고 투자자! 자원개발 관련주 BEST종목”(=>종목 바로 확인하기)
북미 -> 남북, 남북 -> 북미에 따라 달라지는 경협주. (=>경협주 대응전략 바로 확인하기)
밥TV의 최병곤대표가 그리는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북미정상회담 후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는 것, 그래야 성과가 나올 수 있다는 보는 시각이다. 다시 말하면 경협주가 호재를 누리기 위해서는 북미정상회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철도, 관광, 자원개발이 1순위
사실 짐 로저스의 아난티 사외이사 선임은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다. 짐 로저스는 가치 투자의 장인이다. “고평가된 주식은 팔고 저평가된 것을 사야한다.”고 말한다. 더불어 “현재 미국 주식은 고평가 되어 있으며, 북한의 광, 물류, 광산, 전력 등의 분야가 투자 최우선순위에 있다”고 말할 정도로 북한 투자에 관심이 많았다. 밥TV ‘최병곤대표’은 아난티에 대해서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고 하더라도 그 동안 시설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발생한 복구비용 등으로 인해 실적으로 바로 연결은 쉽지 않다는 견해를 보였다. 그렇기 때문에 따라가는 전략보다 단기 이슈로 소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눌림목에서 접근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자원개발이든 관광이든 북한의 특성상 통제가 가장 용이한 것이 철도이다. 하지만 때문에 최근에 코레일 사고로 철도 관련주들이 더욱 조정을 많이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연초 정상회담이 가시화되는 1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탑픽 종목들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실제로 밥TV ‘최병곤대표’는 이번 밥TV 무료방송 이벤트를 통해 자원개발과 철도 관련주로 터널 굴착과 지반개량 분야에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가지고 당장 수혜가 가능한 히든카드 종목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협주 중에 시멘트 관련주 최선호주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모두 밥TV 무료방송을 통해 수익 릴레이에 동참하길 바란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밥TV -> 최병곤대표 “무료방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삼성전자(005930), 덱스터(206560), 아난티, 포스코엠텍(009520), 한화케미칼(009830)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