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KBS비즈니스 산하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쇼핑몰 우수 인력 양성 및 전문 교육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쇼핑몰 취·창업을 위한 전문 교육 개발 카페24 인프라를 활용한 쇼핑몰 운영 활성화 △쇼핑몰 창업 지원 사업 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먼저 이달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쇼핑몰 관리자 양성과정 1기’를 시작으로 외국인 대상 쇼핑몰 창업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각계각층의 쇼핑몰 성공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준희 카페24 교육센터 팀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성을 보고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양사가 보유한 교육 관련 인프라와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각계각층의 성공 창업 사례가 이어지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카페24 교육센터는 예비 창업자,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쇼핑몰 창업과 운영,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나아가 전문가를 통한 수준별 1:1 맞춤 교육을 통해 창업자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 방안과 매출 향상을 위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1999년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으면서 스포츠마케팅, 항공보안, 태권도공연예술, 스포츠드론, 실용무용, 모델 등 9개 계열과정을 운영 중이다. 최근 스포츠, 예술, 과학을 넘어 전자상거래 등 폭넓은 분야의 교육 과정을 마련해 다양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