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마스크 외에 호흡기 전반을 관리해주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효능뿐만 아니라 편의성까지 뛰어나 환절기 호흡기 관리를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제약이 최근 선보인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는 외출 후 코안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간편하면서 효율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코세척기다. 콧속 미세먼지는 물론 황사·꽃가루·중금속 등 각종 오염물질을 씻어주며 세척 분말과 전용 용기로 구성된다.
세척 분말에는 세척 효과가 우수한 염화나트륨(소금)과 탄산수소나트륨이 들어 있다. 탄산수소나트륨은 콧속 오염물질을 흡착하고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산성도(pH) 7.4로 체액과 비슷해 피부 자극이나 따가움 없이 간편하게 비강 내 노폐물을 세척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편하다. 우선 정수된 물이나 끓인 후 식힌 물을 전용 용기에 붓고 코세척 분말 1포를 넣은 뒤 완전히 녹을 때까지 흔들어준다. 한쪽 코에 용기 입구를 대고 용기를 눌러 코에 주입한 뒤 반대쪽 코로 분말액이 흘러나오도록 하면 된다. 사용 후에는 전용 용기를 깨끗한 물에 씻어 말리거나 전자레인지로 1분 정도 소독하면 된다.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는 방부제·글루텐·비스페놀 등의 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임산부나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의료기기 분야 품질 경영시스템 표준(ISO 13485) 인증과 유럽연합 표준규격 인증(EU CE)을 획득해 안전성·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성인용과 어린이용이 있으며 리필용 분말만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이지성기자 engin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