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올해 처음 ‘에이전시 퍼스트(Agency First)’ 제도 시행을 통해 국내에서 16개의 공식 대행사를 선정했다. 페이스북은 공식 대행 파트너로 선정된 회사들에게 △각종 교육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테스트 △이벤트 쿠폰 지원 등 프로모션 등을 우선 제공한다. 또한 공식 대행 파트너사들은 페이스북이 주최하는 각종 어워즈, 세미나, 파트너 써밋(Summit) 등의 초청 대상 자격을 갖게 된다. 공식 대행 파트너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넥스트미디어그룹’은 향후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한층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승호 넥스트미디어그룹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SNS 플랫폼 ‘페이스북’의 공식 대행 파트너 선정되며 넥스트미디어그룹은 글로벌 SNS 플랫폼 채널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식 파트너사들에게 주어지는 페이스북의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 등을 통해 한층 차별화된 광고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2019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 선정된 넥스트미디어그룹은 일반 파트너사와 차별화된 혜택을 보장받으며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