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4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은 5월을 맞아 ‘2019 빙앤그론달 어린이날·어버이날 기념 접시’를 출시한다.
로얄코펜하겐의 어린이날·어버이날 기념 접시는 1985년과 1969년에 각각 첫 출시된 이래로 매년 새로운 테마의 그림을 담아 선보이는 컬렉터블 라인 중 하나다. 로얄코펜하겐의 장인정신을 담아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해당 연도가 지나면 몰드(주형)를 파기해 다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높은 소장 가치를 자랑한다.
올해 어린이날 기념 접시에는 작은 비행기를 타고 하늘 높이 날아오르며 즐거워하고 있는 어린이의 사랑스럽고 천진난만한 모습을 담았다. 이는 덴마크의 일러스트레이터 스벤 베스터가드(Sven Vestergaard)가 자신의 일생에서 가장 기억할 만한 유년기의 순간을 표현했다. 덴마크의 아티스트인 앨런 테켈슨(Allan Therkelsen)이 디자인한 어버이날 기념 접시에는 어미 하마가 새끼 하마를 정성스레 돌보고 있는 모습을 그렸다.
로얄코펜하겐의 컬렉터블은 직접 수작업으로 채색한 뒤에 유약을 바르고 자기를 굽는 언더 글레이즈드(Under glazed) 기법으로 제작된다. 이에 세밀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해 푸른빛의 색감과 어우러진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의 묘사가 한점의 작품을 연상시킨다. 한국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로얄코펜하겐의 빙앤그론달 어린이날·어버이날 기념 접시는 덴마크의 문화와 일상을 담은 작품으로 매년 한정 제작되는 만큼 높은 소장가치가 있다”며 “가정의 달인 5월 가족 또는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특별한 선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은 5월 한 달간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휴롬디바 티타늄그레이 색상을 정가에서 4만원 할인된 35만9,000원에 판매한다.
휴롬 원액기는 저속 착즙을 통해 마찰열 발생과 공기 유입을 억제해 항산화 효소, 비타민, 파이토케미컬 등 영양소의 파괴 및 산화를 최소화함으로써 채소, 과일의 맛과 영양을 자연 그대로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휴롬디바는 휴롬 원액기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는 모델로 오랜 연구와 기술력을 집약해 세척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신개념 주스 필터를 탑재해 착즙 시 찌꺼기가 끼지 않으며 분리 후 물에 헹구기만 하면 30초 안에 세척이 끝난다. 한번에 간단히 조립 가능하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을 위한 건강 주방가전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건강한 채소,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휴롬디바 원액기를 통해 가족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브랜드 세사리빙은 선물하기에 좋은 기획 침구를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땡스(Thanks) 이벤트’를 실시한다. 봄이 짧아지고 여름은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다가올 더위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여름침구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전국 세사리빙 대리점에서 5월 한 달간 진행되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시원하고 쾌적한 웰로쉬 인견이불!’ 이벤트, 세사리빙 여름 히트상품 ‘웰로쉬 워싱이불!’ 이벤트, 땀 많은 우리 아이를 위한 ‘썸머 워싱 키즈 패키지!’ 이벤트 등 세 가지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해당되는 모든 제품은 누비이불, 베개커버, 패드로 구성된 3점세트는 물론, 각각의 단품 구매 시에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세면타월, 셀미인 퍼퓸스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스핀오프 기업 웰트는 다가오는 건강관리 스마트벨트 ‘웰트’를 오는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맞아 ‘12종 한정판 컬렉션’도 공개한다.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와 제휴해 생산하는 웰트는 명품 퀄리티의 벨트에 스마트한 기능을 넣어 사용자의 허리둘레, 걸음 수, 착용시간, 앉은시간, 과식여부 등을 감지해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스마트폰의 웰트 앱을 통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는 인공지능 만보계 벨트다.
가정의 달 기념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판매하는 ‘12종 한정판 컬렉션’은 패션과 건강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이벤트로, 준비된 한정 수량 소진 시 추가 생산을 하지 않는다. 강성지 웰트 대표는 “명품 벨트의 퀄리티에 건강관리 기능을 더한 매력적인 제품이기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찾는 트렌디한 고객과 주변의 벤처기업 임직원 분들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선보여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숙박업계도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호텔 내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올 인 이비스 (All In ibis)’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호텔 인근에 위치한 ‘다이나믹 메이즈’ 인사동 지점 이용권 2장, 디저트 카페 ‘밀크홀 1937’의 저지 아이스크림 2개 교환 티켓이 포함됐다. 다이나믹 메이즈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로, 미로 속에서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역동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동이 많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추천하는 공간이며, 밀크홀 1937은 신선한 저지 아이스크림은 프리미엄 저지 우유로 만들어 더욱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다이나믹 메이즈와 밀크홀 1937 티켓 모두 다음달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초등생 협동 프로그램인 ‘키즈런’ 참가권 30여 종을 공개했다. 키즈런은 초등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또래 친구들과 팀을 이뤄 공원, 대학교 등 특정 장소에서 미션을 해결하는 액티비티다. 볼거리가 풍성한 명소를 배경으로 미션을 해결하면서, 리더십과 협동정신을 키울 수 있다.
여기어때는 △송도 센트럴파크 △수원 광교호수공원 △송파 올림픽공원 △대전 한밭수목원 △광주 중외공원 등 전국 15개 공원에서 각각 진행하는 ‘파크레이스’와 △포항포스텍 △대전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에서 펼쳐지는 ‘캠퍼스레이스’의 티켓을 공개했다.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송파 한성백제박물관 △과천 과학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하는 ‘뮤지엄레이스’ 티켓도 내놨다. 이들 티켓은 정가 대비 최대 51% 저렴하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