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가 경영혁신을 통해 혁신성장을 도모하는 중소기업·기업인의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메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후원으로 ‘2019 중소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중소기업과 기업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중소기업계에 전파한다는 취지로 지난 2017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했다.
크게 2개 분야(중소기업·기업인)에서 신청을 받으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나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요 공모분야는 △제품·서비스 혁신 △공정·프로세스 혁신 △마케팅·비즈니스모델 혁신 △인사·조직혁신 등이다. 이외에도 각종 창의적 혁신활동을 통해 기업·고객가치 향상 및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중소기업·기업인도 공모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오는 31일, 2차 접수는 다음 달 28일 마감된다.
메인비즈협회는 오는 8월 중 최종 수상기업과 수상기업인을 발표한다. 이어 올해 11월13일 개최될 예정인 ‘2019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 개회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중기부 장관 및 메인비즈협회장의 표창·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정태(사진) 메인비즈협회장은 “본 공모전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성장정책을 널리 홍보하고 세계경제 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에게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