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키친에이드(KitchenAid)가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알리며,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키친에이드의 소셜 미디어 공식 채널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총 4가지로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맞는 소비자 소통형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운영된다. 신제품 및 이벤트 등의 기업 소식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구성을 통해 유익한 정보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품격 있는 주방 이야기’를 테마로 펼쳐질 키친에이드의 소셜미디어는 100년 전통의 브랜드 헤리티지는 물론 스탠드 믹서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킹 및 이색 레시피, 제품 사용 팁, 품격있는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 등을 포함할 계획이다.
국내 공식 소셜 미디어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6일 정오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댓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키친에이드 공식 소셜 미디어 팔로우를 한 뒤 알림을 설정하고, 순차적으로 진행될 6개의 퀴즈 포스트에 ‘좋아요’ 와 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퀴즈 포스트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5개의 문제가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게재될 예정이다.
키친에이드는 이벤트 참가자들 중 총 11명을 뽑아 창립 100주년 기념맞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단 1명에게는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퀸 오브 하트(Queen of Hearts)’ 컬렉션 중 패션 레드(Passion Red) 컬러의 틸트 헤드 스탠드 믹서(Tilt Head Stand Mixer)를 증정한다. 한정판 믹서는 국내에 한정 수량 입고 된 제품으로 희소성이 높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10명을 선정해 ‘키친에이드의 100주년 기념 프리미엄 주방제품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전달한다.
이장원 키친에이드 코리아 대표는 “키친에이드 100주년을 기념해 한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셜미디어 상에서 진솔한 소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국내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