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파트 전산관리 전문회사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파트아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관리비 조회 서비스로,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 관리비 조회와 납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아파트아이 회원은 토스에서 관리비 납부 서비스 이용을 바로 할 수 있다. 비회원인 경우 토스에서 아파트 정보 인증을 통해 아파트아이 회원가입을 마친 후 이용하면 된다. 아파트 정보 인증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는 관리비 고지서나 거주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 완료 이후 추가 로그인 없이 매달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 마감 이틀 전까지 토스머니(토스 충전금)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전달과 이달의 관리비 비교, 동일 면적 가구 평균 대비 내 아파트 관리비 비교도 가능하다.
토스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관리비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부터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관리비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관리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