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셀러들이 언제든지 주문량이나 고객분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셀러 리포트’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모든 셀러들은 SSG닷컴 내부 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며, 리포트는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오늘의 매출 현황’에서는 주문금액과 취소금액, 순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판매 상품 중 주력으로 잘 나가는 10개 상품의 매출 현황도 최근 일주일 평균치로 살펴볼 수 있다. ‘판매분석’ 메뉴에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조회수 및 주문전환율을 비롯해 고객 유입경로에 이르기까지 필수정보가 인포그래픽(Infographics)으로 표시된다.
‘고객분석’ 메뉴에서는 구매 고객의 성별과 연령, 지역 분포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테고리별, 상품별 매출을 금액과 수량 기준으로도 살펴볼 수 있다.
SSG닷컴은 내년까지 상품 관련 심층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하고, 고객의 구매패턴을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를 제안하는 프로파일링 데이터도 셀러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판매 통계 데이터를 보완해 셀러들이 자체적으로 분석하지 않아도 일목요연하게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결과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SSG닷컴의 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