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8년 송성근 대표가 창업해 설립한 아이엘사이언스는 LED조명, LED조명용 실리콘렌즈, IoT 스마트 절전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광학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특히 특허를 획득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가 주력 제품으로 꼽힌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유리나 플라스틱 계열 소재보다 성능은 뛰어나지만 생산원가는 낮은 첨단 실리콘 소재 렌즈는 다양한 산업분야로의 확대적용이 용이하다”고 강조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현재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의 200만불 지원 하에 이스라엘 기업과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생산공정 혁신을 통해 실리콘렌즈의 소재 경쟁력은 한 차원 더 높아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광학렌즈는 일본기업들이 강세인 분야”라며 “광학렌즈가 실리콘렌즈로 전환되면 수입대체 효과를 통해 소재 국산화율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성근 대표는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공장 신축을 통한 생산라인 증설, 우수 연구개발 인력 충원을 통한 R&D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실리콘렌즈 LED탈모치료기 등 미용·의료기기 분야 신사업에 진출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을 적극 개척해 회사의 제2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