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12일 유산균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됐다. 이 때문에 일반 홍삼보다 홍삼의 유효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며 유지 우수성까지 인체시험으로 입증됐다.
한국야쿠르트가 새롭게 선보인 발효홍삼 제품은 총 3종이다. ‘발휘 발효홍삼 K’는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했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과 녹용이 만난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보다 녹용 함량을 3배로 늘리고 프리미엄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효홍삼 진삼환’은 한 알에 발효홍삼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아카시아꿀을 함께 넣어 부드러운 맛으로 온 가족이 먹기에 적합하다.
한국야쿠르트는 500억원대의 발효홍삼 시장에서 연간 35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업계 1위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브랜드는 50여년간 축적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겨 있어 믿을 수 있다”며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제품 개발로 발효홍삼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