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298050)개발! 국산화 정책 수혜 기대… 목표가18만원 상향 조정! ( 클릭)
하나금융투자는 효성첨단소재(298050)의 목표주가를 16만원에서 18만원으로 12.5%(2만원)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회사는 국내 유일의 탄소섬유 업체로, 정부가 소재 국산화에 앞장섬에 따라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에 결정되었다.
급등할 종목 모아 놓은 화제의 사이트!! 무료로 공개!! (클릭)
탄소섬유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 경제와도 일맥상통한다는점에서 수혜 범위는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수소차의 수소탱크를 탄소섬유로 제작하면 경량화가 가능하다. 최근 현대차(005380)가 수소차 ‘넥쏘’ 수소탱크용 탄소 섬유를 2020년 말까지 국산화를 목표로 테스트 중이다. 또한 올해 6월 아람코가 효성첨단소재와 탄소섬유 공장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탄소섬유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적으로 높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문 대통령은 효성의 탄소섬유 투자 결정을 언급하며“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는 비상한 각오와 자신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이 필요하다. 수소경제와 탄소섬유산업이 그 해답 중 하나”라며 “탄소섬유 등 100대 핵심 전략 품목을 선정해 향후 7년간 7조~8조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을 투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정부정책 수혜주 대공개!!무료체험 종료임박!!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