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금융가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금융혁신 이끌 청년직원들과 소통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금융혁신 이끌 청년직원들과 소통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사진 앞줄 왼쪽 7번째)이 18일 서울 안국동 복합문화공간에서 열린 “혁신 Live Talk!” 간담회를 마치고 제4기 NH미래혁신리더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금융지주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혁신을 주도할 핵심 인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협금융은 김 회장이 지난 18일 서울 안국동 인근 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제4기 NH미래혁신리더들과 ‘혁신 라이브 토크(Live Talk)’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NH미래혁신리더는 농협금융의 미래와 변화·혁신을 주도할 핵심인재 육성을 목표로, 금융지주 및 자회사의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운영 중이다. 2016년 1기부터 올해 4기까지 총 100여명을 선발·육성하고 있다. 4기 NH미래혁신리더는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혁신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하고, 디지털금융 등 새로운 환경에 직면한 금융산업의 주요 현안들을 주제로 혁신 연구 과제를 수행 중이다.

간담회 자리는 농협금융의 미래상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회장은 특히 혁신리더들과 △기술금융 확대 방안 △90년대생 유입전략 △유튜브 시장 대응 방안 등 연구 과제 진행사항을 공유했다. 김 회장은 “여러분들의 치열한 고민과 노력들이 농협금융이 디지털금융회사로 전환해 시장을 선도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이라며 “농협금융의 혁신과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여러분들이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NH미래혁신리더 외에도 청년이사회 등 다양한 혁신 조직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젊은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조직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 3월 발족한 청년이사회는 △임직원 디지털마인드 제고 방안 △농협금융 통합우수고객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