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032540)는 BC카드와 전국 ‘코인노래방’에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TJ미디어는 국내 최초로 노래방에 QR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현금 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TJ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J미디어와 BC카드는 각각 보유한 기술력과 자원을 활용, 노래방 시장 내 QR 결제시스템 보급에 주력한다.
또한 양사는 BC 페이북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그 중 하나로 TJ노래방에서 BC 페이북 앱으로 QR결제를 하는 경우 매일 5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북(paybooc)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J미디어는 QR결제와 함께 카드 결제가 가능한 TJ결제시스템을 이미 상용화했다. 국내 노래방 최초로 도입된 TJ의 결제시스템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한 삼성페이, BC QR 등 다양한 결제가 지원된다.
TJ미디어 관계자는 “TJ결제시스템 설치노래방들의 매출이 확연히 증가하자 다른 노래방들도 앞다퉈 결제 시스템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며 ”당사는 코인노래방 시장에서 95%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카드와 스마트폰 QR이 지원되는 TJ결제시스템을 통해 업계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