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096770)은 기업 PR 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기업 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중독성 있는 광고 배경음악(BGM)을 흥행 요인으로 꼽고 있다. 이번에 사용된 BGM은 1984년부터 21년간 KBS에서 방영된 인기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만들어졌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이 영상에서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문구로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도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전기차 배터리, 리튬이온 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런칭한 광고가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