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225650)이 이마트 일렉트로맨과 협업해 신제품을 내놨다.
24일 쿠첸에 따르면 이마트 일렉트로맨 컬래버레이션 모델은 10인용 IH압력밥솥(모델명: CJH-VF1090SK)으로 냉동보관밥 기능을 비롯해 다이킹 코팅의 무쇠가마 내솥, 잡곡 쾌속 취사 기능 등을 갖췄다.
냉동보관밥 기능은 보온 기능을 활용하기 보다는 냉동밥을 해동해먹는 것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쿠첸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능이다. 쿠첸 마케팅팀은 취사 후 냉동보관을 한다는 소비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변화한 식문화를 반영하여 냉동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냈다. 냉동보관밥 기능을 이용하면 밥알이 머금고 있던 수분이 해동으로 인해 빠져나와 밥이 질어지는 현상없이 갓 지은 듯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내솥은 높은 열전도와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무쇠가마 내솥에 다이킹 코팅이 적용됐다. 다이킹 코팅은 고온, 고압의 환경 속에서도 스팀 입자가 코팅층에 침투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급격한 온도변화에도 분열이 되지않는 압력전용 신소재 코팅 기술이다.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염분과 수분에 강하고 음식물이 들러붙지 않아 조리에 활용하기 좋다.
또한 쿠첸만의 IH기술로 단 15분대의 쾌속 취사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29분대의 잡곡밥 쾌속 취사가 가능하다. 강력한 화력과 완벽한 수분조절을 통해 쾌속 취사에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은 건강한 잡곡밥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3중 파워패킹이 적용돼 뚜껑을 본체 강력하게 밀착시켜 더욱 맛있는 밥맛을 구현해준다. 또한 분리형 클린커버, 자동스팀세척 모드, 12중 안전장치 등을 갖춰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가격은 20만원대다. 오늘부터 전국 이마트 중 120여개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