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인터넷TV(IPTV) B tv에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일단 영유아 자녀를 키우는 가정을 위해선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은 800여가지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 단계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있다.
또 ‘뽀로로TV 놀이교실’과 ‘글로벌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 1,200여편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홈트레이닝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위해선 ‘B tv X 핏데이(FitDay)’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는 미세먼지와 시간, 비용 등에 대한 우려 때문에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운동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 서비스는 △성별·연령별 추천 운동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수험생·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 추천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양정원 등 유명 강사진과 함께하는 8주 과정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홈트여신’ 주문형비디오(VOD)도 B tv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홈트여신에선 필라테스와 요가, 피트니스 3가지 종류의 운동을 집에서 따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 이마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B tv에 ‘이마트 특집관’을 편성해 다양한 할인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할인쿠폰은 이마트 특집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코드 형태의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며 최대 30% 할인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 제공을 확장해 삶의 가치를 강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겟다”고 밝혔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