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부문별 개요 ? OTC, ETC, 헬스케어, 동국생명과학
▶▶ 美中 무역협상... 반사이익 수혜주 TOP 3 (바로 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무역협상이 내년 11월 미국 대선 이후까지 이어질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중국을 강하게 압박하고 나섰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영국을 방문한 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런던 주재 미국대사 관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미중 협상에 대해 "나는 데드라인이 없다“며 ”여러 가지 면에서 중국과 합의를 대선 이후까지 기다리는 것이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중이 1단계 무역 합의의 최종 타결을 위해 접촉을 이어온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언급은 중국의 양보를 압박하기 위해 배수의 진을 친 것으로 풀이된다.
▶▶ 정부 정책 최대 수혜주 공략법 (선착순 10명)
지난 9월 이후 미중간 무역분쟁 완화 및 통화정책 공조 등에 힘입어 글로벌 체감경기 지표의 완만한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다시 기업실적 개선 및 내년 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도를 높여왔다.
그러나 최근 G2를 제외한 주요국 체감경기의 더딘 회복세나 미중간 1단계 무역합의를 둘러싼 비관론 등은 실물경기 회복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경기 흐름을 반영하는 OECD 경기선행지수 역시 지난 2분기 이후 반등세를 이어가고는 있으나 선행성을 보여주는 확산지수의 반락(지난 6월 이후 4개월 연속)은 경기 회복으로 가는 길이 매우 어렵고 험난한 여정이 될 수도 있음을 시사한다.
결국, 더 이상의 미중간의 무역합의 지연은 가까스로 살아나기 시작한 기업심리 개선에 부정적으로 작용하며 실물경기 회복 기대감에 찬물을 끼얹을 가능성을 우려해야 하는 시점에 다다르고 있다는 판단이다. G2간 의미 있는 무역합의가 절실한 시점이다.
▶▶ 총선 테마주 공략법 총정리 (무료 확인)
오늘의 관심종목
국일제지(078130),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카카오(035720), NAVER(035420)
★ 짐로저스 선정... 2020년 반드시 매수 할 국내 수혜주 TOP 3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